• 艺人:IU   日韩女艺人
  • 语种:韩语
  • 唱片公司:로엔 엔터테인먼트
  • 发行时间:2009-11-12
  • 类别:EP、单曲

IU...Im专辑介绍

可爱的少女天后IU,15岁时以「Missing Child」一呜惊人,歌唱实力为她带来不少赞赏。第二张迷你专辑《iu...im》,集合了监制Choi Gap Won、Kim Do Hoon、Han Sang Won和Lee Jong Hoon等多位知名音乐人。主打歌「Marshmallow」(Track 3)结合了60年代摇滚和French pop,调子轻快可爱。其他收入曲包括「Love Attack」、「Riding on a Train」(Track 2)、「Morning Tears」(Track 4)、「Nervous Date」(Track 5)。

열일곱 소녀의 짝사랑은 말랑말랑한 마쉬멜로우??

IU 2ND MINI ALBUM [IU...IM]

아이유의 두 번째 미니앨범 발매소식은 우리에게 들뜬 기대감을 심어주기에 충분하다. 열다섯 어린 나이에 데뷔곡 ‘미아’라는 발라드곡으로 완벽에 가까운 곡 해석력과 가창력을 선보였던 아이유는 정규앨범 타이틀곡 ‘Boo’로 전작과는 180도 다른 발랄한 이미지로 변신하여 10대의 풋풋한 감수성을 어필했으며, 후속곡 ‘있잖아’를 통해 밝고 깜찍한 소녀 디바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어떤 장르도 소화해 낼 수 있는 표현력을 보여주었다.

장르에 고집을 부리기 보다는 먼저 곡에 따른 컨셉의 다양한 변화를 통해 대중들에게 한발 다가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며, 말보다는 끊임없는 노력을 통한 완벽한 무대를 보여줌으로써 자신의 음악을 알리며 입지를 다진 아이유의 두 번째 미니앨범에 거는 기대가 큰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인 듯 하다.

다시 한번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두 번째 미니앨범 [IU,,,IM]은 총 7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그간 발매되었던 아이유의 모든 앨범 프로듀싱를 맡아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사했던 프로듀서 겸 작사가 최갑원을 중심으로 김도훈, 한상원, 이종훈, 민웅식 등 국내 최고의 작곡가진이 뭉쳐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앨범을 완성시켰다.

앨범 타이틀인 [IU…IM]은 “아이유…나는”이라는 뜻 그대로 아이유가 보고 듣고 느끼는 감정과 생각들을 그녀의 노래를 통해 직접 전한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이번 앨범을 통해 열일곱 소녀의 발랄하면서도 순수한 감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마쉬멜로우’는 60년대 ‘록앤롤’을 바탕으로 현재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프렌치팝’의 트렌디함을 가미한 곡으로 복고적인 사운드와 현대적인 감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인 김도훈과 박수종이 함께 한 작품으로 아이유만을 위해 곡을 쓰고 선물했다. ‘마쉬멜로우’는 이 앨범의 프로듀서이자 수 많은 히트작을 탄생시킨 작사가 최갑원이 가사를 썼다.

처음 느끼는 사랑의 감정을 말랑말랑하고 달콤한 ‘마쉬멜로우’에 비유한 귀여운 표현이 눈길을 끌며, 그 동안 느껴보지 못한 설렘을 상큼, 발랄, 솔직하게 그려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지난 상반기 ‘Boo’로 풋풋한 귀여움을 선보였던 아이유는 이번 ‘마쉬멜로우’를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깜찍한 모습과 함께 성숙해진 여성스러움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쑥스러워하지 않고 먼저 사랑해달라 이야기하는 당찬 소녀의 공격 ‘Love attack’, 한층 깊어진 감성이 돋보이는 ‘기차를 타고’, 아련하고 슬픈 보컬이 마음을 울리는 “아침 눈물”, 아이유가 꿈꾸는 데이트란 이런 느낌? “두근 두근 데이트’ 등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완성도 높은 곡들로 수록되어 있다.

마냥 행복하고 설레는 짝사랑의 달콤함, 첫 데이트의 수줍은 마음, 연인에게 사랑받고픈 귀여운 욕심, 처음 겪는 이별의 아픔이 주는 눈물의 감정을 그녀만의 색으로 물들인 소녀 디바의 감성에 푹 빠져보자.

[ALBUM COVER & MUSIC VIDEO]

아이유의 두 번째 미니앨범 [IIU…IM]의 재킷사진은 ‘상큼, 발랄, 달콤’이라는 컨셉트 아래 한층 여성스러워진 외모와 아이유만의 톡톡 튀는 발랄한 매력을 부각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재킷디자인은 뒷배경을 모두 수작업으로 그린 일러스트로 삽입해 말괄량이 같은 10대 소녀의 장난스러움을 표현하여 보는 재미를 넣었으며 다양한 컨셉으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 아이유의 모습 또한 눈길을 끈다.

깜찍한 캐릭터 ‘멜로군’의 등장으로 기대를 모으는 타이틀곡 ‘마쉬멜로우’의 뮤직비디오는 난생 처음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고 짝사랑에 설레 하는 소녀의 마음을 아이유가 직접 연기하였다. 아이유는 뮤직비디오에서 그 동안 한번도 공개하지 않았던 깜찍한 표정연기를 선보였으며, 아이유의 친구인 ‘멜로군’ 또한 한번 보면 절대 참을 수 없는 귀여움을 선물할 예정이다.

[TRACK REVIEW]

1. Love attack
Composed by 한상원 / Lyrics by 최갑원, 한상원 / Arranged by 윤명민
지난 상반기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정규 1집 타이틀곡 ‘Boo’의 두 주인공인 작곡가 한상원과 작사가 최갑원이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춘 작품이다. 복고적인 사운드에 화려한 신스 편곡이 더해진 곡으로 남녀간의 밀고 당기기를 ‘줄다리기’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감정을 숨기지 말고 보고 싶을 때 빨리 전화하라는 소녀의 귀여운 투정이 솔직하게 담겨있다. 한층 풍부해진 아이유의 곡 표현력으로 곡이 그리고 있는 재미있는 상황이 잘 연출되었다.

2. 기차를 타고
Composed by 이현승 / Lyrics by 최갑원 / Arranged by 이현승
늦은 가을과 잘 어울리는 발라드곡 ‘기차를 타고’는 김태우의 ‘사랑비’, 린의 ‘실화’ 등을 작곡하며 최고의 히트 작곡가로 부상한 이현승의 작품으로 도입부의 피아노 선율과 후반부의 웅장한 오케스트라가 감성을 자극시킨다. 기차를 타고 가면서 사랑했던 사람과의 기억들을 애써 잊어보려고 하는 애틋한 소녀의 마음을 담은 감성적인 가사를 열일곱이라는 어린 나이가 무색할 만큼 섬세하게 표현한 아이유의 감정처리능력과 성숙한 보컬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3. 마쉬멜로우 (*Title)
Composed by 김도훈, 박수종 / Lyrics by 최갑원 / Arranged by 김도훈, 박수종
Rap by Guess who / Rap directed by 라이머 a.k.a Mr. BIG Daddy
아이유만의 상큼, 톡톡, 발랄한 매력을 200% 느낄 수 있는 타이틀곡 ‘마쉬멜로우’는 가요계 최고의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인 김도훈과 박수종의 작품으로 앨범의 프로듀서인 최갑원이 감각적인 가사를 더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60년대 유행하던 ‘록앤롤’을 바탕으로 한 ‘마쉬멜로우’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프렌치 팝’의 트렌디함을 가미하여 아이유만의 보이스컬러를 매력적으로 표현하였다. 곡의 전반부에서 돋보이는 랩과 멜로디를 넘나드는 구성은 테마 악기인 ‘리버스 기타’와 파워풀한 신스를 사용해 세련미와 신선함을 더했다.

4. 아침 눈물
Composed by 박수종, 이종훈 / Lyrics by 최갑원 / Arranged by 이종훈
‘아침 눈물’은‘ POP R&B 스타일의 멜로디 라인과 판타지한 사운드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전반부에서 표현된 섬세한 보컬을 곡 후반부로 갈수록 파워풀한 보컬로 변화시킨 아이유만의 곡 해석이 돋보이는 곡으로 히트작곡가 박수종과 휘성, 거미, 빅마마, 백지영 등의 앨범에서 참여하며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이종훈의 공동 작품이며, 작사가 최갑원이 가사를 맡아 ‘눈물’을 의인화하여 이별이야기를 유니크하게 표현하였다.

5. 두근 두근 데이트
Composed by 민웅식, 이종훈 / Lyrics by 최갑원 / Arranged by 민웅식, 이종훈
레게 스타일에 R&B hip-hop 리듬이 가미된 이 곡은 첫 번째 데이트를 하는 소녀의 설렘을 표현한 곡으로 멜로디가 쉽고 단순하면서도 그루브감을 극대화한 곡이다. 작곡가 민웅식과 이종훈의 공동작품으로 프로듀서 최갑원이 작사를 맡아 톡톡 튀는 가사를 탄생시켰다. 후반부에 들리는 아이유의 보컬 애드립은 현재 아이유의 능력과 앞으로의 성장에 기대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주용한 포인트이다.

6. 기차를 타고 (Inst.)
Composed by 이현승 / Lyrics by 최갑원 / Arranged by 이현승

7. 아침 눈물 (Inst.)
Composed by 박수종, 이종훈 / Lyrics by 최갑원 / Arranged by 이종훈